아이콘 파랑새 톡 왓스쿨 아이콘 카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Home | 넚 깉濡쒕굹삩 梨 | 誘몄젙
로이네 집
가격 : 12,000원
작가 : 수잔 골드만 루빈 글 | 로이 리히텐슈타인 그림 | 조수호 옮김
페이지 : 32p
발행일 : 2018-11-23
ISBN : 978-89-6155-754-2
책소개

★세계적인 화가들의 작품 세계를 그림책으로 만나다 ★
어린이 예술 교육 그림책‘예술톡’시리즈의 신간《로이네 집》

팝 아트의 거장 ‘로이 리히텐슈타인’의 작품들로
우리 아이의 색채 감수성을 쑥쑥 키워 보세요!

<행복한 눈물>이란 작품을 알고 있나요? 현대 미술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매우 유명한 작품입니다. 빨간 단발머리를 한 여자가 양손으로 얼굴을 감싸 쥔 모습을 담은 이 작품은 마치 만화의 한 장면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이렇게 대중문화로부터 영감을 얻어 그 기법을 적극적으로 차용하고, 동시에 현대 사회를 움직이는 대량생산체제 등을 비판하는 미술의 한 경향을 가리켜 팝 아트라고 부릅니다. 로이 리히텐슈타인은 팝 아트를 대표하는 거장이면서, 앞서 언급한 작품 <행복한 눈물>을 발표한 인물이지요.
로이 리히텐슈타인은 미국을 대표하는 팝 아티스트로 현대 미술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매우 중요한 화가입니다. 그리고 이 책 《로이네 집》은 바로 그 로이 리히텐슈타인의 실제 작품을 엄선해 만들었어요. 아이들이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현대 미술에 좀 더 어린 나이에, 좀 더 쉽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도록 친구 집에 놀러간 아이들의 시선으로 책을 구성했지요. 로이 리히텐슈타인은 일상의 친숙한 사물들을 주제로 삼은 많은 작품을 남겼는데, 그 때문에 아이들도 더 친숙하고 재미있게 이 책을 읽어 나갈 수 있을 거예요.

《로이네 집》에 놀러 오세요
읽고! 보고! 느끼고! 생각하고!
아이와 함께 놀면서 익히는 현대 미술의 놀라운 세계

이 책 《로이네 집》은 정열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색채로 유명한 로이 리히텐슈타인의 팝 아트 작품들로 꽉꽉 채워진 책입니다. 이 책을 읽고, 색채를 느끼고, 일상의 사물들을 익히고, 개수를 세어 보는 등 아이와 함께 책 자체를 체험해 나가다 보면 팝 아티스트의 세련된 색채 감각까지도 저절로 몸에 익히게 되는 셈이지요. 세련된 감각은 저절로 만들어지거나 혹은 본래 가지고 태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어릴 때의 경험이 매우 중요하지요. 꾸준히 좋은 작품을 접해 보고, 아름다운 색채를 눈에 익히고, 나만의 것으로 만들며 표현해 보는 것만이 우리 아이의 색채 감수성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아이와 함께 로이네 집에 한번 놀러와 보세요. 아이에게 놀라운 색채의 마법을 걸어 주세요.


★누리과정 연계
*만 3~5세 누리과정 – 예술 경험 영역 / 아름다움 찾아보기 : 미술적 요소 탐색하기
*만 3~5세 누리과정 – 예술 경험 영역 / 예술 감상하기 : 다양한 예술 감상하기
*만 3~5세 누리과정 – 자연 탐구 영역 /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 주변 사물에 대한 관심 기르기
저자소개

수잔 골드만 루빈 글 | 로이 리히텐슈타인 그림 | 조수호 옮김
수잔 골드만 루빈 글
미술, 문화, 역사를 주제로 한 책을 다수 출간해 많은 상을 수상한 작가입니다. 이 책에서 그녀는 쉽고 간단한 글로 로이 리히텐슈타인의 정열적인 작품들을 다가가기 쉽게 소개합니다. 아무리 어린 독자들이라도 쉽게 읽을 수 있는 로이 리히텐슈타인에 대한 종합 안내서를 만들고 싶었다고 합니다. 수잔은 캘리포니아 주의 말리부에 살고 있습니다.

로이 리히텐슈타인 그림
미국을 대표하는 팝 아티스트로 대중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했습니다. 주로 신문과 만화 등에서 그 기법과 이미지를 차용해 작품 활동을 했으며, 뚜렷한 윤곽선과 색채, 이미지를 점으로 표현하는 독특한 표현 등이 가장 인상적인 특징입니다. 1997년 73세의 나이로 사망할 때까지 왕성하게 작품 활동을 했으며, 지금까지도 널리 사랑받는 세계적인 거장입니다.

조수호 옮김
가톨릭대학교에서 영문학과 국문학을 전공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문학과 미술, 영어, 일본어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아, 100가지 재주를 몸에 익히는 것을 목표로 살아왔습니다. 동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고, 현재는 어린이 책 편집자로 일하며 여러 영미 문화권의 양서들을 찾고 소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