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파랑새 톡 왓스쿨 아이콘 카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Home
책 읽기 좋아하는 할머니
가격 : 9,000원
작가 : 존 윈치 글,그림 / 조은수 옮김
페이지 : 38p
발행일 : 2000-02-11
ISBN : 8970571663
책소개

한 때 도시에 살던 할머니는 책을 읽으려고 시골로 향한다. 그러나 막상 시골에 도착해보니 눈앞에 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집 안팎으로 일이 가득 쌓여 있었다. 봄이 되자 생각지도 못했던 손님이 찾아오고, 여름에는 과일잼을 만들고, 장마철은 너무 일찍 찾아와 할머니는 겨울이 되기까지 일을 열심히 해야 했다. 하지만 겨울이 깊어지자 할머니는 동물들을 돌보는 일과 과일잼을 저장하는 일 등 모든 것을 마치고 비로소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게 된다는 이야기.

각 계절마다 이제는 '책을 읽을 수 있겠지'라고 기대하는 할머니와 계속 생기는 일들이 안타까운 웃음을 자아내고, 비로소 맘껏 책을 읽을 수 있게 된 할머니가 꾸벅꾸벅 조는 모습은 삶에 대한 정겨움을 불러 일으킨다. 세세하면서도 과감한 그림표현과 인자한 할머니의 모습이 독특하게 시선을 잡는다. 시골생활의 자잘한 모습들도 함께 알아가는 재미도 선사하고 있다.
저자소개

존 윈치 글,그림 / 조은수 옮김
존 윈치 - 호주 출신의 화가이자 그림책 작가. 조각과 도예 등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가지고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호주 국립 미술관, 호주 아트 갤러리를 비롯해 파리 국립 도서관, 뉴욕 구겐하임 박물관 등지에서 전시회를 열었다.
그린 책으로 <어느 일요일(One Sunday)>, <책 읽기 좋아하는 할머니>, <노래하기 좋아하는 할아버지> 등이 있다.

조은수 - 1965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연세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국문학을 전공했다. 어린이 책을 쓰고 그리고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다. 2003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85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은 책으로 <봄날, 호랑나비를 보았니?>, <아제랑 공재랑 동네 한 바퀴>, <어디만큼 왔나?>, <옛날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옛날 옛적 호랑이 담배 피던 시절에>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꼬마곰 코듀로이>, <부루퉁한 스핑기>, <소니의 보물찾기>,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슈렉> 등이 있다.